티스토리 뷰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 전주,

사실 전주를 다시가려는 이유는 딱 이거였다..

옛촌 막걸리!!!!!!!!!!!!!!

이년 전에 너무 좋아서 감동먹었는데

그 뒤에 수요미식회 나온거도 보면서.. 앓이하고..

언제 한번 다시 갈 수 있을까 생각도 하고있었는데

드디어 다녀왔다 >.<



나는 참고로 토요일에 갔는데

앞에 손님이 바글바글하다..

여기서 tip!

옛촌막거리는 무조건 예약하자

이거 정말 중요 별표 다섯개~~~~~

예약안하고 가면 1시간은 기다려야 됨..

나랑 똑같이 온 손님팀 우리가 다 먹어갔을 때 들어왔음 ㅠㅠ




*예약하는 방법*

네이버에 옛촌막걸리 검색하면

예약기능이 있다.

이거 좀 신기했음..예약기능.. 네이버에 아웃백도 이렇게 하면 예약되던데

무튼 나는 토요일 당일 오후 1시쯤 예약을 걸어서

토요일 7시로 예약잡아놨는데

예약에 성공함! 예약하고 확인되면 문자가 오니깐 확인할 것

그리고 예약시간을 걸어놨으면 꼭 그 시간 맞춰서 가주세요~~



예전에 옛촌막걸리 갔을 때는 여자 셋이라서.. 먹방코스만 먹고 많이 못먹었는데

이번에는 4명의 정예부대를 결성해서 위풍당당하게 입장!

우리가 이번에 시킨 코스는 3번짼가..그랬는데(새우포함된)

먹다가 산낙지가 먹고 싶어서 체인지해줬음 ㅠㅠㅠ 알바생 최고


아 그리고 옛촌막걸리가 다른 막걸리집들과 차이점은 

다른 막걸리집들은 안주 가짓수로 사람을 압도한다면

옛촌은 상대적으로 적은 가짓수에도 하나하나 다 맛있다..진심..

이 가격에 이 정도양에 이정도 종류는 솔직히 인정해줘야 되는 부분아닙니까;;

우리집 근처면 진심 맨날갔을껀데 ㅠㅠㅠㅠㅠ(살찌겠지..)






처음에 나오는 족발 

비주얼적으로 딱 봤을때 맛있어 보이진 않는데

먹어보면 상당히 맛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바생이 족발을 가위로 컷팅해줌~~

부드럽고 내가 별로 안 좋아하는 맛없는 족발이 아님... 맛있음 ㅠㅠㅠ






다음은 김치전

솔직히 김치전은 맛없기도 힘듦..

그런 만큼 옛촌 김치전 상당히 바삭바삭하게 맛있음 ㅠㅠㅠㅠ

여기가 막걸리집이니깐 막걸리집 구색에 알맞은 김치전!






다음은 삼계탕

삼계탕을 알바생이 가위로 잘라주는 퍼포먼스 뒤에 맛볼 수 있는데

아 국물 ㅠㅠㅠㅠㅠ그리고 처음 옛촌갔을 때 삼계탕이 가장 문화컬쳐였다.

이 가격에 탕으로 삼계탕이..? 와..전주인심 최고존엄

맛도 맛있고 안에 닭도 실하게 들어있어용






요거는 메밀전병!

메밀전병은 강원도 갔을 때 시장에서 먹어봤는데

여기 메밀전병은 그럭저럭..? 매콤함!

전에 갔었을 때는 메밀전병 없었는데 ㅋㅋㅋ 새로 추가된건가







와 나왔다... 두부김치 

두부김치도 들고 나와서 알바생이 고기를 컷팅해줌

아 이거진짜 요리임..

이 두부김치는 다른 가게가면 16,000원쯤 받을듯 ㅠㅠㅠㅠㅠㅠ 

그만큼 맛있음 !!! 

알바생이 고기를 너무 크게 잘라줘서 아쉬웠다.. 더 맛을 느끼고 싶었는데 4명이서 먹으니깐 금방 줄어들었어 ..







그 다음 메뉴 홍합탕, 생선구이, 꼬막, 간장게장비빔밥..

먹을 때는 허겁지겁 먹는다고 몰랐는데

생각해보니 여기 알바생들 음식 가지고 나와서 퍼포먼스를 많이 했네

저 간장게장 비벼줄때도 진짜 넘 좋았음 ㅠㅠㅠ

보는 우리는 좋았지만 하는 알바생은 좀 피곤해 보이긴 했음..ㅎㅎㅎ







다음은 산낙지~~랑 뒤에 은행

산낙지.. 2년전에 산낙지를 못 먹은게 한이 되서 ..

여기는 살아있는 산낙지를 바로 들고와서 알바생이 퍼포먼스 해줌ㅋㅋㅋㅋㅋ

아 이게 너무 좋아서 옆 테이블 보면서 부러워 했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먹어서 행복.. 소원성취..






마지막으로 오리훈제랑. 마지막 사진이..흔들렸지만 보쌈과 홍어삼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지금 사진 정리하면서 보니깐 정말 많이도 먹었네..

대단했네요 정말

오리훈제는 뭐 딱 생각하는 그 맛이고

보쌈은 맛있어요ㅠㅠㅠ부들부들

마지막 홍어는 알바생이 우리 잘먹는다고 써비스로 약간 주셨어요

써비스인지 아닌지는 뭐.. 잘 모르겠지만 ㅎㅎㅎㅎㅎㅎ

홍어는 처음먹어봤는데 김치맛으로 먹으니깐 먹을 만 하더라구요




이렇게 안주 다 나오고~~(안찍은게 있는지 기억이...)

막걸리 맑은 거 1 + 탁한 거 2 주전자해서

총 가격은 75,000원!!!

넷이서 배터지게 먹고 막걸리까지 먹고 이가격이면 대혜자 아닙니까..

추후 방문의사 1000000000000%

다만 전주를 당분간 갈 일이 없을 거 같아서 슬픔...

이런 집은 전국적으로 있어주라.. 넘 좋아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