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쏘다니기

내가 먹은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2017. 2. 28. 23:28

전주 한옥마을

2년 전에 가보고 넘 좋아서 한번 더 가볼까 하다가

이번에 기회가 되서 다시 가보게 되었다.

토/일 이틀 갔다 왔는데

신기한게 일요일에 사람이 더 많았다..신기..


 길거리아 줄을 보는데 일요일이 훨 많았음 옆에 교동고로케도 그렇고

길거리아 / 교동고로케 / 문강정 / 다우랑 / 베테랑이 한 골목에 다 모여있는데 참고로 다우랑은 그 골목으로 쭉 가면 있는 2호점에서 먹는 게 사람도 없고 훨 편하다.







도착하자마자 먹은 교동고로케 비빔밥고로케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다.

나는 이 음식이 한옥마을에서 가장 전주 다운 음식이라고 생각..

그리고 비빔밥을 먹어줬으니 전주에 온 것이라고 합리화도 되고 ㅋㅋㅋㅋㅋ

집에 갈 때 비빔밥고로케랑 떡갈비고로케 그리고 크림치즈고로케 사갔는데 크림치즈고로케도 맛있음... 떡갈비는 내가 안먹어서 패스






다음 먹거리는 요즘 가장 핫한 전주 전동호떡 크림치즈호떡

와 이거진짜 맛있음...

핫한 만큼 앞에 사람들이 와글와글 하는데

일단 계산대 가서 결제하고 번호표 받아서 기다려야 함

거기있는 사람들 다 기다리는 사람임

결제부터 해야 빠르게 먹을 수가 있숨니당

화덕호떡이라서 그런지 바싹하게 구워서 나오는게..와..

넘 맛있어서 감동쓰

언젠가 또 먹으러 갈 일이 있겠죠... 우리집 근처에도 있는 가




    


전동호떡 기다리는 동안 츄남2에서 산 츄러스와 맥주

맥주는 목이 말라서..

츄러스는 안에 소세지 들은 츄러스였는데 오~~ 맛있었음

참고로 츄러스랑 맥주까지 다 나오고 나서 전동호떡 받을 수가 있었음

소세지와 츄러스의 조화





전주한옥마을의 구워먹는 임실치즈

전동호떡~그쪽의 가장 붐비는 길을 따라 걷다보면

작게 나오는 치즈명가 구워먹는 임실치즈

저번에 왔을 때 먹어보지 못해서 먹어봤다.

오~~맛있어.. 맛있는데 가격이 좀 창렬..

사진은 "대"자를 시킨 사진임 

그래도 꼭 먹어보세요.. 맛있어요.. 인터넷 주문할까 고민중






미애담 딸기찹쌀떡

요정도 먹어줬으면 이제 후식도 먹어야 겠지

딸기가 제철이니 딸기찹쌀떡을 먹었는데

맛있어ㅠㅠㅠㅠㅠㅠㅠ 딸기가 맛이 없을 수가 없어..

여기 사장님 여유롭고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맛도 맛있어요.. 또 먹고싶다






후식까지 다 먹어놓고 다시 먹은 문강정

이거 먹으러 다시 문강정 있는 곳으로 걸어갔다

문꼬치는 저번에 와서 먹어봤기 때문에 문강정으로 결정(예전에 없었음)


치즈랑 가쓰오부시?타코야끼..뭐 이런스타일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음

당모 치즈겠죠.. 치즈만 먹고싶습니다..

가격대비 양 많고 맛있었움.. 치즈는 좀 빨리 굳음

다시가도 먹을 듯? 혼자 먹기에는 좀 많은 것 같다


이번에는 생각보다 많이 못 먹은 거 같지만

이정도로 먹어줘야 저녁에 옛촌막걸리가서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ㅠㅠㅠㅠㅠ


전주 한옥마을에 사람이 참 많지만 나는 한옥마을이 참 좋은게..

한 골목만 다르게 들어가도 한적해져서 여행온 느낌도 나고..

한복 빌려입고 조용한 골목으로 돌아가서 인생샷도 건지고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는데 전주 한옥마을이 왜 안좋냐요 ㅠ??

한복 다시 입고 싶어서 올해 안에 다시 갈지도 ㅋㅋㅋㅋ 전주 좋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